MEMBER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하 '지원단')이 운영하는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절차, 조건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지원단과 이용자 사이의 권리 및 의무, 기타 부수 사항에 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랫폼: 지원단이 회원에게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웹사이트(https://edu.gnpi.or.kr/)
  2. 공동운영기관: 플랫폼에서 교육 콘텐츠 제공과 이와 관련한 기타 제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지원단으로부터 허가받은 기관
  3. 회원: 지원단의 약관에 동의하여 가입신청을 하고, 지원단이 승인한 자로서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지원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4. 회원가입: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지원단의 서비스 이용신청 양식에 필요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청약하고, 지원단이 이를 승인하는 것
  5. 아이디(ID): 지원단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가 지원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식별을 위해 회원이 정한 것으로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된 회원의 고유명칭
  6. 비밀번호: 회원이 통신상 자신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정보
  7. 운영자: 플랫폼 운영의 전반을 관리하는 지원단 담당자
  8. 관리자: 공동운영기관소속 담당자 중 플랫폼 운영을 위해 운영자에게 일부 권한을 위임받은 자
  9. 탈퇴 : 회원이 제반 사유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
  10. 서비스: 플랫폼 이용과 관련하여 지원단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제3조(약관의 공시 및 효력과 변경)

지원단은 회원이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회원에게 플랫폼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플랫폼의 서비스 제공행위,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본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1. 본 약관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플랫폼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은 회원가입 시 회원의 동의를 통해 효력이 발생하며, 이후 약관의 변경 등의 상황이 발생할 경우 플랫폼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지원단은 필요한 사유가 발생했을 때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시행일로부터 15일간 지원단 플랫폼에 게시하는 방법에 의해 공시하고, 부칙에 규정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거부할 수 있고, 이 경우 탈퇴를 거쳐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변경된 약관이 시행된 이후에도 계속 지원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때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지원단은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제5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소정의 양식을 기재하여 플랫폼에 회원가입을 완료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신청)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은 지원단이 정한 소정의 가입 신청서에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기록해야 합니다.
  2. 가입 신청서에 기재된 모든 정보는 반드시 이용자의 실제 정보와 같아야 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3. 지원단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 해 개인이 아닌 단체회원의 가입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단체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단체는 가입의 공익적 목적을 소명하여야 하며 지원단의 차후 승인 과정을 밟아야 합니다.
  4.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일반회원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소속, 소속기관명, 지역, 직종, 이메일, 전화번호(선택), 휴대전화 번호

제7조(서비스 이용신청의 승인)

  1. 지원단은 회원이 모든 정보를 정확히 기재해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인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승인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 실명이 아닐 때
    2. (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했을 때
    3. (다)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라)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5. (마) (라) 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6. (바) (라) 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 제공지원단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력이 있는 경우
    7. (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8. (아) 기타 지원단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맞지 않는 경우
  2. 지원단은 기술적인 이유나 정책 등의 이유로 이용신청 승인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8조(서비스의 제공)

  1. 서비스는 지원단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지원단은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부득이한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면 지체없이 수리 복구합니다. 단 시스템 점검,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지원단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가) 사이트 내 게시물 열람
    2. (나)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교육 및 정보제공
    3. (다) 교육 이수자에 대한 교육 수료증 발급
    4. (라) 기타 지원단이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지원단과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제9조(서비스 이용)

  1. 회원은 가입 즉시 제8조 3항에서 열거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에 관하여 언제든지 지원단에 문제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지원단은 회원의 문제 제기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발생한 회원, 지원단 또는 제 3 자에 대한 손해 및 손실에 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0조(서비스 이용제한)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지원단은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 가입 또는 정보 변경 시 제6조 제4항의 회원 정보를 누락시키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나)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회원 정보를 수집, 저장, 도용한 경우
  3. (다) 지원단,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의 지적 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4. (라) 지원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지원단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타인의 지원단 서비스 이용을 저해시키는 경우
  5. (마) 불량게시물 규정(별첨)에 위배 되는 행위를 한 경우
  6. (바) 플랫폼 이용목적에 맞지 않는 게시물을 업로드하거나 기타 플랫폼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사) 기타 지원단에서 더는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11조(정보수정)

  1. 회원은 회원가입 당시 입력한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2. 회원 정보 미갱신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2조(계약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회원 정보수정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면 즉시 탈퇴 처리가 완료됩니다. 탈퇴 후 3개월 동안은 재가입할 수 없으며 재가입 시에는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디를 쓸 수 없습니다.
  2. 지원단은 탈퇴한 회원의 정보를 탈퇴 시점으로부터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지원단이 보관하고 있는 탈퇴회원의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권리 및 의무

제13조(회원의 게시물 정의)

회원의 게시물(이하 "게시물")이란 아래의 항목을 말합니다.

  1. (가) 회원이 지원단의 각종 게시판에 올린 의견, 질문, 답변, 이미지, 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2. (나) 기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공간에서 회원자격으로 올린 일체의 게시물

제14조(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2. 지원단은 회원의 게시물을 지원단 서비스 내에서 복제, 전시, 전송, 배포 등 포괄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최소한의 범위에서 게시물에 대한 편집, 수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지원단의 포괄적 이용권 및 편집, 수정에 관하여 승낙합니다.

제15조(게시물의 책임 범위 및 관리)

  1. 회원의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 기타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지원단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지원단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지원단에 대한 제 3 자의 각종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에 관하여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을 부담하고, 지원단을 위해 분쟁을 처리해야하며, 지원단이 제 3 자에게 손해 또는 손실을 배상 또는 보상해야 하거나 기타 지원단에 손해 또는 손실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를 지원단에 배상 또는 보상해야 합니다.
  3. 회원 게시물이 제10조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지원단은 해당 게시물을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지원단은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는 경우 제10조에 따라 회원에 대한 조치를 개별적 또는 동시적으로 취할 수 있습니다.
  5. 지원단은 본 조 3항의 이유로 삭제한 게시물을 보관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6. 지원단은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7. 지원단은 탈퇴한 회원이나 제명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보관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제16조(지원단의 의무)

  1. 지원단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지원단은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가)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나)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 하는 경우
    3. (다)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플랫폼은 지자체 및 정부 또는 국회에서 자료 제출을 요구할 경우 회원 전체 또는 일부 가입자 통계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원의 개인신상자료를 노출하지 않습니다.
  4. 플랫폼은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지원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며, 의견과 불만 사항에 대한 처리 과정과 결과는 게시글 혹은 전자우편 등을 통해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전달합니다.
  6. 지원단은 지속적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지원단은 회원에게 지체없이 통보합니다.

제17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시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 정보가 변경될 경우 회원 정보를 수정해야 하며,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갱신해야 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의무를 숙지하고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1. (가)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나)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 3 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지원단에 알려야 합니다.
    3. (다) 지원단은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를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지원단의 요구가 있는 경우 즉시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라) 회원이 본 조 나 호 및 다 호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본 약관 및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이용안내 등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4. 회원은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캡처,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등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교육에 대해 성실히 수강할 의무가 있습니다.
  6. 회원은 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및 운영진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2. (나)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라)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마)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바) 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등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7. (사) 불량게시물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8. (아) 관계 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거나 플랫폼의 목적에 맞지 않는 행위

제4장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이용

제18조(개인 정보 보호 정책)

  1. 지원단은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며, 지원단은 그 내용을 지원단의 각 서비스의 메인 화면과 개인 정보 관리 페이지에 '개인 정보 처리방침'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
  2. '개인 정보 처리방침'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개인 정보 관리책임자의 성명/전화번호/전자우편 주소
    2. (나) 개인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 (다) 동의 철회, 열람 또는 정정 요구 등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4. (라) 서비스제공자가 수집하고자 하는 개인 정보 항목
    5. (마)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및 보유이유
    6. (바) 기타 개인 정보에 대한 가공 또는 관리 방식
    7. (사) 쿠키의 운영에 관한 사항
    8. (아) 개인 정보 관련 불만 처리에 관한 사항
    9. (자) 개인 정보의 가공목적·가공방식, 가공된 개인 정보의 이용·관리 등에 관한 사항
    10. (차) 기타 개인 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3. 지원단은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의 내용이 수정, 변경될 경우 변경 이전에 그 내용을 플랫폼에 게재, 기타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19조(개인 정보의 이용)

  1. 지원단은 회원의 동의를 받아 지원단과 제휴를 맺은 사이트 등의 소개 및 광고 메일을 회원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지원단은 서비스 제공으로 알게 된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 3 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가)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나)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 하는 경우
    3. (다)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지원단은 회원의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업무와 관련된 통계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지원단은 지원단의 사업 내용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홍보하고 상품 구매 및 가입, 이벤트 참여를 권유할 수 있습니다.
  5. 위 각항의 회원의 개인 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제3조 5항이 정한 동의 포함)하는 것으로서 대신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0조(손해배상)

지원단은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지원단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면책)

  1. 지원단이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지원단은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서비스의 수리, 보수,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한 문제는 지원단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지원단은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지원단은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정보,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그래픽, 음성, 동영상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지원단은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지원단은 회원 간, 혹은 회원과 제 3 자 간에 게시물 등을 매개로 발생하는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손익이나 손해에 관하여 지원단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통상적으로 예견할 수 없거나 그 밖의 지원단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지원단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원이 지원단이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나 서비스에 게시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통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할 것을 권고합니다.

제6장 기타

제22조(고충처리)

지원단은 전화, 서면, 전자우편 또는 플랫폼 등을 통하여 개인 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 사항을 접수하여 이를 처리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지원단 및 회원은 개인 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 정보 분쟁 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지원단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8월 16일부터 적용합니다.